티스토리 뷰



타고 다닐 땐 몰랐는데 막상 월말에 빠져나가는 교통비를 보면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시죠? 

택시는 몇 번 타지도 않은 것 같고, 대중교통 환승 할인도 꼬박꼬박 받았는데 

교통비로 빠져나가는 돈은 왜 이렇게 많은지.. 

점점 오르는 교통비에 지갑은 가벼워지지만, 우리가 미처 챙기지 못했던 교통비 절약 방법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는 사실!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들로 교통비를 절약하는 방법들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매일매일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 혜택으로 55,000원의 정기승차권 구매 시 

충전 후 30일간 최대 60회까지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비용으로 따져보자면 구매하지 않았을 때보다 한 달에 지하철을 16회를 더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한 달이면 2만 원, 1년이면 24만 원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다만 버스 환승은 안 되니 지하철만 이용해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성인이 되면 아쉬운 것 중 하나는 바로 대중교통 청소년 할인이에요. 

사정상 중고등학교에 늦게 입학했는데도 나이는 성인이기 때문에 성인요금을 내고 있다면 더더욱 아쉽겠죠.. 

이와 같은 학생들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중고등학교에 늦게 진학한 19~24세 학생들도 

청소년 할인요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법안을 확대했답니다.


 한국 스마트카드 고객센터로 요금변경신청서와 재학 증명서를 제출해 청소년 권종을 변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세요.






빠르지만 비싼 KTX를 탑승할 때도 미리 검색을 해 예매를 한다면 여러 가지 혜택을 얻을 수 있어요. 


만 25세부터 만 33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힘내라 청춘 KTX 예매 할인 상품,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드림 KTX, 임산부를 위한 할인이나 3인 이상의 

자녀를 둔 다자녀 행복할인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답니다.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다고하니 지금까지 놓치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봐야겠죠?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자가용 차량 운전도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차는 편리하긴 하지만 주유비, 보험료, 자동차세, 주차비 등 생각보다 훨씬 많은 자가용 유지비가 들어간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자가용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불필요한 짐을 줄이고 가벼운 자동차를 유지하면 연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차량에 오랫동안 방치된 짐은 악취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지금이라도 당장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준다면 

주유를 하는 횟수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지금까지 모르고 계셧던 분들은 하나하나 사소한 것 부터 절약해봅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